티스토리 뷰

넷플릭스의 재난 공포 스릴러물인 스위트홈이 시즌2로 다시 찾아옵니다. 이번 주 금요일 12월 1일에 스트리밍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시즌2에 비해 보다 확대된 세계관과 캐릭터들로 인해 이야기가 한층 더 흥미로워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스위트홈 시즌2의 시청 전 참고해볼 주요 관련 정보에 대해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 주요 정보

 

 

 

 

 

스위트홈의 시즌1은 2020년 12월에 공개가 되어 큰 화제가 된 바 있는데요. 김칸비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총 10부작으로 기획되어 공개되었습니다. 송강을 비롯하여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고윤정, 박규영 등의 주요 인물들을 주축으로 낡은 아파트 단지에서 일어나는 기괴한 일들을 탄탄한 서사 진행으로 잘 풀어낸 바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드라마에서 잘 볼 수 없던 크리처 장르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흥미로웠던 지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크리처 장르 특유의 느낌을 한국적인 정서와 요소들로 잘 녹여낸 참신함으로, 한국 드라마 사상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에서 TOP 10안에 진입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즌2는 시즌1의 연장선상에 있는 스토리 구조를 취하고 있는데요. 그린홈을 떠난 인물들이 새로운 터전에서 각자만의 방식으로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아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괴물이 되어가는 여러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더욱 큰 위기와 혼란을 겪게 되면서, 끝까지 인간성을 놓지 않고 목숨 건 생존의 사투를 벌여나가는 것이 이번 시리즈의 주요 스토리라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등의 여러 배우들도 전작에서의 주요 캐릭터들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송강이 연기한 스위트홈의 주인공인 차현수는 이번 시즌에선 자신의 진화된 능력을 발견하고, 결국 특수감염인의 외로운 삶을 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진욱이 연기한 편상욱은 차현수와 함께 스위트홈에서 높은 비중을 가진 주요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지난 시즌에서 죽은 정의명이 이번 시즌에서 편상욱의 몸 안으로 들어온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서, 이런 설정이 극의 진행에 어떤 영향을 줄지가 궁금한 대목입니다. 또한 전작에서도 스토리의 주축이 되는 인물이었던 서이경 캐릭터와 이은유 캐릭터 역시 극의 서사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서이경과 이은유 역은 각각 이시영과 고민시가 연기합니다.

 

 

 

 

이번 시즌2에서는 오정세와 유오성, 김무열 등의 새로운 배우들도 합류를 해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오정세는 정부의 지원 아래 백신 제작을 괴물화를 연구하는 임박사라는 인물을 맡았는데요.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백신을 만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온갖 실험을 진행하는 매드 사이언티스트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울러 탁월한 연기파 배우인 유오성은 괴물 전담 부대를 이끄는 인물이자, 스타디움 인원을 통제하는 인물인 탁인환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무열 배우가 맡은 김영후라는 인물은 UDT 출신의 중사로써, 자신이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부대원들을 가족처럼 아끼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드라마의 연출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응복 감독이 맡았다고 하며, 10부작으로 제작된 이전 시즌과는 달리 이번 시즌은 총 8부작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웹툰과는 다른 드라마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위해 이응복 감독인 원작자인 김칸비 작가에게 자문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원작의 확장된 세계관과 숨겨진 설정들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 과정을 거쳤다고 합니다. 웹툰과는 차별화된 드라마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시즌2에 이어 제작되는 시즌3는 정확한 공개 일정은 알려지진 않았지만, 2024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상 스위트홈 시즌2에 관한 여러 정보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정보들로 재미있는 드라마 시청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