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오마카세에 관한 뜻과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근래에 이르러서 여러 방송 프로그램들과 유튜브 등을 통해 오마카세라는 단어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오마카세는 특정한 메뉴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일본식 코스 요리를 일컫는 것으로, 최근 크게 유행하는 외식 트렌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마카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뜻과 관련 내용에 대해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오마카세 뜻과 관련 정보

 

 

 

 

오마카세는 남에게 모두 맡긴다는 뜻이 담긴 일본어인데요. 접두어인 '오'와 맡기다라는 뜻의 마카세루의 명사형, '마카세'가 합쳐져서 만든 단어라고 합니다. 오마카세는 통상 특정 메뉴판이 따로 없는데요. 손님이 메뉴 선택을 주방장에게 일임한 뒤에 그때그때마다 엄선된 식재료로 만들어내는 것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고 있어요. 처음엔 일본의 초밥 매장에서 '셰프의 추천메뉴'라는 뜻으로 처음 사용되어졌다고 합니다.

 

 

 

 

오마카세에 관한 문화는 1990년대의 일본에서 크게 유행을 했다고 하는데요. 1990년대의 일본 전반의 요식업계 흐름은 전통적인 형태의 스시 점포들이 사라지고 난 뒤에 술과 안주들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런 흐름에 맞춰 크게 유행한 오마카세는 생선 이름을 모르는 손님들을 위해서 준비한 서비스로써, 요리사가 엄선된 식재료로 스시를 제공하는 방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오마카세는 음식점의 간판이나 특정 브랜드보다는 요리사의 명성을 신뢰하고, 신선한 식재료 및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요. 이전엔 오마카세는 고급 일식점에서만 제공하는 특별 서비스였지만, 가치 소비를 즐기는 젊은 연령층의 소비 트랜드의 영향으로 급격히 대중화가 이뤄지게 됩니다. 또한 SNS를 중심으로 한 정보 공유 문화 역시 오마카세의 대중화에 큰 영향을 끼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마카세는 일식점 및 초밥 매장에서 오늘의 추천메뉴라는 개념으로 많이 사용하였는데요. 하지만 최근엔 일식 관련 음식점 뿐만 아니라 한우, 디저트, 양식, 커피 등의 여러 종류의 외식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디저트와 커피 등을 주로 판매하는 외식 분야에서 큰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를 내는 페어링 메뉴에 특화된 카페에서 오마카세 코스가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마카세 뜻과 관련 정보에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정보가 도움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