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시간엔 모로오렌지에 관한 건강 정보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모로오렌지는 일반 오렌지와 다르게 검붉은 과육을 가진 블러드오렌지의 한 종류를 말하는데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이 주요 자생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모로실이란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모로오렌지 특유의 검붉은 과육에는 시칠리아 섬의 기후 조건과 연관이 크다고 하는데요. 모로오렌지는 시칠리아 섬 중에서 에트나라는 화산지대에서 재배가 많이 되는데, 이 지역의 높은 해발과 큰 일교차에 영향을 받게 되면서 특징적인 검붉은 색 과육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아울러 이 과육에는 풍부한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 증진 및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그럼 모로오렌지의 보다 자세한 건강 정보에 대해 지금부터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모로오렌지 모로실 효능

 

 

 

 

1. 항산화 작용

 

앞서도 언급한 것처럼 모로오렌지의 검붉은 색 과육은 시칠리아 섬 척박한 기후 조건에 의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이러한 재배 조건 속에서 자람에 따라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더 중요한 건 모로오렌지의 안토시아닌은 일교차가 높고 척박한 지역에서 합성이 촉진된다는 루비 유전자가 풍부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이 루비 유전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C3G를 생성시키며, 그 양은 다른 품종에 비해 최대 8.9배 정도가 높다고 하는군요. 이처럼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진 여러 항산화물질들의 영향으로 과다하게 늘어난 활성산소의 농도를 희석시키는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몸속 과다하게 늘어난 활성산소는 세포와 기관들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함에 따라 면역체계를 약화시키는 주범인 만큼, 모로실의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함에 따라 면역체계의 안정적 유지를 돕는 작용에 뛰어납니다.

 

2. 적정 체중 유지 효과

 

모로오렌지는 과체중을 방지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게 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런 작용이 가능한 것은 앞서도 언급한 루비 유전자라고 생성된 항산화물질, C3G이 체지방의 합성을 일으키는 유전자의 활성을 억제하는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도 관여해 지방 축적을 최소로 막아주는 작용을 해주어 체중 조절 및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이와 관련된 한 연구에서 모로오렌지 추출물 400mg을 약 12주 가량 섭취하게 한 결과 복부에 형성된 지방과 내장지방, 피하지방의 수치가 감소되고, 허리와 엉덩이 둘레 역시 감소된 것으로 확인된 바 있습니다.

반응형

3. 성인병 예방

 

몸속 지방세포의 크기는 성인병의 발생과도 큰 연관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지방세포의 크기가 점차 커지면 인체 유해한 화학물질의 분비량이 늘어나고, 만성염증의 생성이 늘어남에 따라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각종 성인병의 발병에 큰 영향을 준답니다. 모로오렌지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 성인병의 예방에 좋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울러 모로오렌지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포도당의 연소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현상인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당뇨의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군요.

 

 

 

 

4. 눈 건강 증진 효과

 

모로오렌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망막에 있는 빛을 감지하는 감광색소인 로돕신의 활성을 돕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시력의 감퇴를 막고, 눈의 피로감과 건조함을 막는데 긍정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된 활성산소가 몸속에서 과다하게 늘어나면 각종 신체 기관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고, 눈도 예외가 아닌데요. 모로오렌지의 탁월한 항산화 효과로 인해 활성산소의 농도를 줄여줌으로써 눈의 노화를 막고, 눈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5. 간 기능 증진

 

간은 인체의 화학공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체 정상적인 대사 작용에 관여하는 중요한 장기인데요. 간 기능이 저하되면 쉽게 피로해지고, 무력해지는 증상을 겪기가 쉬워요. 뿐만 아니라 간세포 내 지속된 독소 축적은 각종 간 질환들의 위험을 높이기도 한답니다. 모로오렌지는 간에 축적되는 독소와 중성지방의 배출을 도와 간 기능에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관한 한 연구에서 모로오렌지 추출물을 섭취하게 하고, 12주 이후 그 결과를 확인해보니 간에 있는 중성지방이 일정량 감소된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6. 피부 건강

 

모로오렌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 뿐만 아니라 감귤류 과일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영양학적 특성으로 피부 속 독소와 노폐물들의 원활한 배출을 도와 건강한 탄력 있는 피부 관리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과잉 생성된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주된 원인이기도 한데, 모로오렌지의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통해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네요.

 

 

 

 

※ 모로오렌지 부작용

 

다양한 건강상 이점이 있는 모로오렌지이지만 사전에 숙지해야할 부작용 정보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너무 많이 먹게 되는 경우인데요. 과잉 섭취에 따라 설사와 복통 등을 유발하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인 400mg을 넘지 않는 선에서 적정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임산부와 수유부, 특이체질,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전문가와 상담 과정을 거친 이후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 외에 모로오렌지 관련 기능성 제품을 구매할 때는 꼼꼼한 원료 확인과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여부를 필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 오늘 준비한 모로오렌지 관련 정보는 마치도록 할게요. 모로오렌지를 건강하게 섭취함에 있어서,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