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시간에는 통풍에 좋은 다양한 음식정보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통풍은 바람만 불어도 극심한 통증을 느낀다고 하여 통풍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요산이 외부로 배출이 되지 못함으로써 연골 혹은 관절 등에 침착해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음주, 과도한 육류 섭취 등으로 20대와 30대의 발병율늘어나며, 발병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이런 통풍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선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 뿐만 아니라 요산 수치를 정상화시켜주고, 농도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통풍의 증상개선을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우엉


첫 번째 소개해드릴 통풍에 좋은 음식은 우엉입니다. 우엉 속 다량으로 들어있는 아르기닌산 성분이 몸 속 축적되어 있는 요산 성분을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통풍의 예방 및 개선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대표적인 알칼리성 음식으로도 그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는 우엉은 육류와 인스턴트의 음식의 과다 섭취 등으로 산성화된 몸과 혈액을 중화시켜주는 작용을 하는데 뛰어나다고 하네요.





2. 옥수수수염


옥수수수염은 몸 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 이뇨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요산의 과다축적을 막아주고, 배출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의 이러한 노폐물 배출 작용을 통해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양배추


양배추에 풍부한 양으로 함유된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체내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요산억제 및 요산 수치 정상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양배추 속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륨 성분들이 소변의 원활한 배출을 통한 요산을 몸 밖으로 내보내도록 돕고, 산성화된 몸을 중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체리


체리에는 몸의 산화를 막고,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강력한 항산화물질,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요산의 과다축적으로 발생하는 염증배출과 붓기를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개다래


떫고 쓴 맛으로 생으로 먹기보단 차나 담금주 등의 형태로 많이 섭취를 하는 개다래 역시 통풍의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개다래를 끓인 물이나 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요산을 걸러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통풍의 증상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알로에


알로에 속 다량 함유된 수분과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요산의 축적으로 발생하는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알로에는 통풍으로 인해 파괴되어진 세포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죠.





7. 양파


양파는 풍부한 영양성분의 함량으로 각종 성인병예방에 탁월해 둥근불로초라고도 불리는 채소인데요. 양파의 풍부한 퀘르세틴 성분이 요산 수치를 내려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통풍의 증상호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 통풍에 좋은 작용을 하는 다양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