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시서스입니다. 인도 담쟁이라고 불리는 허브 식물인 시서스는 다이어트를 비롯한 각종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최근 여러 건강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소개가 되고 있으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건강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도의 전통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도 기록이 되어 있을 정도로 약용음식으로써도 그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서스 및 시서스가루에는 어떤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효과를 주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1. 체지방감소


시서스에 함유된 다량의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등의 여러 성분들이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의 분비량을 활성화하고, 지방의 합성을 막아주는 작용을 통해서 식욕 조절과 가짜 배고픔 증상을 없애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서스는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증가시키는데도 돕는데, 이 아디포넥틴은 몸 속 쌓여있는 지방을 태워 빠른 분해를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이런 작용을 통해 체내 쌓여있는 제지방의 감소 효과 및 뱃살을 제거하는데 시서스가루가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2. 세로토닌분비증가


세로토닌은 놔 활동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3대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세로토닌이 결핍이 되게 되면 수면과 식욕, 행동 등의 전반적인 활동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폭식을 하게 되고 우울한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히게 쉽게 됩니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세로토닌을 행복호르몬이라고도 하는데요. 시서스는 이런 세포토닌의 분비량을 늘려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울감 감소와 스트레스 해소 등에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우울증의 예방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3. 염증성질환예방


시서스 속 다량 함유된 퀘르세틴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여러 성분들이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을 하는 몸 속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여러 염증성 질환들의 예방에도 이로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혈관질환예방


시서스에 들어있는 풍부한 양의 항산화물질들이 혈관을 막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 감소를 돕고, 혈관에 좋은 작용을 하는 HDL의 수치를 증가시켜 동맥경화와 같은 여러 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혈당 강하제를 섭취하는 분은 전문의의 상담 이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우유와 콩, 계란, 견과류 등과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시서스 먹는법


시서스는 통상 가루의 형태로 물에 넣어 먹거나, 따뜻한 물에 차로 해서 먹으면 됩니다. 또한 두부와 함께 넣어 쉐이크의 형태로 섭취하거나, 샐러드와 같은 요리에 넣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티스푼 기준으로 약 2스푼 정도를 넣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시서스에 관한 다양한 건강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