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벌크형 필터 교체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업무를 하는 건물이 상당히 노후가 된 편입니다. 자세히는 알지 못하나 1980년 대 초반쯤 지어진 것으로 알고 있어서, 거의 40년 정도라고 봐야 하겠네요. 이렇게 오래된 건축물인 만큼 배관 부분도 상당히 노후가 많이 되었을 것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해서 몇 달 전에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를 구매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터 교체 주기는 2달 정도라고 하는데, 한달이 조금 넘긴 시점에 확연하게 누렇게 변색된 것을 확인하니까 녹물이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벌크형으로 구매한 리필 필터입니다. 총 10개가 들어있습니다. 정품 필터는 3개가 들어있습니다.

 

 

 

 

정품에는 위아래 부분에 플라스틱 캡이 있는 반면에 벌크형에는 없는데요. 기재된 정보 사항에 따르면 벌크형 사용 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기존 제품 대비 약 70% 정도의 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있다고 하는군요.

 

 

 

 

몇 달 전에 구입한 바디럽 샤워기입니다. 필터 부분에 녹물로 인한 변색이 상당하게 진행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교체 주기도 되지 않았는데 벌써 녹물로 누렇게 된 것으로 보아 배관 노후가 상당한 것으로 봐야할 것입니다. 헤드 부분에는 항균볼이라는 것이 들어있는데, 이 향균볼은 곰팡이나 세균 등을 흡착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필터의 분리는 간단한 편이랍니다. 샤워기 헤드를 돌려서 분리한 뒤, 내부에 있는 변색 필터를 손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밖에서 확인하니까 필터 변색 부분을 더욱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새 필터를 옆에 두고 보니 더욱 뚜렷한 대비가 되는군요. 일단 눈으로도 녹물로 인한 변색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불순물들이 걸러진 것 같습니다.

 

 

 

 

정품 필터에는 위아래 끝 지점에 투명캡이 있는데요. 하지만 벌크형은 필터만 있기 때문에 기존에 쓰던 위아래 투명캡을 당겨서 분리한 뒤에 벌크형에 다시 끼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샤워기 바디 부분에 새 필터를 끼워주시면 되는데요. 끼울 때는 검은색 고무링 부분이 헤드 위쪽 부분으로 향하게 한 뒤에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헤드를 조일 때 너무 강한 힘으로 조이면 파손 우려가 있으므로 적당하게만 조여주면 됩니다.

 

 

 

 

샤워기 필터가 교체 완료되었습니다. 패키지에 기재된 설명에 따르면 교체주기는 2달 정도라고 하는데, 변색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교체시기를 짧게 해서 바꿔야 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대가 없이 작성한 100% 내돈내산 솔직 후기 정보입니다.

 

이상 오늘 준비한 내용은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감사드리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