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길다른 수염이 특징인 메기는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보양식으로도 많이 먹는 민물고기입니다 특히 메기를 재료로 하는 메기메운탕은 메기요리의 대표적인 별미로 손꼽히는 음식이기도 하는데요. 메기가 꿈에서 나온다면 여러가지 상황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의미들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메기에 관한 꿈에는 과연 어떤 의미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기 잡는 꿈


꿈에서 메기를 잡았다면 이는 좋은 의미의 길몽이라고 하는데요. 큰 재물과 돈이 생길 것을 뜻한다고 하며, 취업이나 합격, 승진 등의 의미도 있는 길한 꿈이라고 합니다.


집안에 메기가 있는 꿈


메기가 집안에 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좋은 의미가 담긴 꿈이라고 하며,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고, 재산이 증식될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메기가 자신을 공격하는 꿈


이 꿈은 자신에게 위해를 가하게 되는 존재가 나타나게 되거나, 여러 사람들에게 창피를 당할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메기를 잡았다가 놓치는 꿈


꿈에서 잡았던 메기를 놓쳤다면 이는 자신에게 온 좋은 기회를 준비부족이나 부주의로 놓치게 됨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큰메기꿈


꿈에서 커다란 메기를 보거나 잡았다면 이는 건강하고 총명한 남자아이를 낳게 될 것이라는 태몽의 뜻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메기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메기가 용이 되어서 하늘로 승천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큰 돈과 재물이 들어오는 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시험의 합격, 승진 등의 의미도 담겨 있다고 하네요.







메기 요리를 먹는 꿈


꿈에서 메기를 재료로 하는 요리를 먹었다면 이는 좋은 일이 많이 생기고, 건강이 좋아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메기탕을 먹은 꿈은 건강이 안 좋아지거나 질병에 걸릴 징조의 꿈이라고 합니다.


죽은 메기 꿈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이나 일에 여러 악재가 생겨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의 흉몽이라고 합니다.





메기가 그릇에 가득 담겨 있는 꿈


이 꿈은 돈과 재물이 굴러들어오게 될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또한 집안에 좋은 일들이 연이어 생길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메기떼꿈


꿈에서 많은 수의 메기떼들을 보았다면 이는 횡재수와 행운으로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특히 메기의 수가 많은면 많을 수록 좋은 의미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메기에 관련된 꿈들에 대해 여러 상황별로 알아보았는데요. 꿈해몽은 깊은 의미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참고삼아 보길 권해드리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